2012년 6월 19일 화요일

★이집트 여행④ 3일째(4/30) 기자 주변 하루 관광

▶ Next
Back ◀

일정

○기자 주변 하루 관광
    ・멤피스
    ・다슈르
    ・사카라
    ・기자
○밤 관광
    ・피라미드 소리와 빛 쇼
○호텔
    Delta Pyramids Hotel(전날과 동일)


이 날은 전날 부탁 한 택시로 기자 주변 (멤피스~다슈르~사카라~기자) 하루 관광입니다.
이곳은 이번 여행중 가장 가고 싶었던 곳 있었습니다. 그리고 피라미드를 포함한 기원전 26~25 세기는 먼 옛날 이집트 고 왕국 시대의 유적있어서, 당시 수도 멤피스와 주변 다슈르~사카라~기자에서 만든 피라미드 군이 세계 유산 "멤피스와 묘지 유적"로 되어 있습니다.
낮 이 유적을 본 후, 다시 밤에 기자 피라미드에 가서, "피라미드 소리와 빛 쇼"로 되어 있습니다.


호텔

아침에 일어나면 창에서 피라미드를 볼 수 있었습니다.


매우 멋진 전망입니다.


호텔 아침식사도 맛있었습니다.
그리고 접수는 에이전트에서 호텔 예약도 받았기 때문에 무사히 $80를 돌려 받을 수 있었습니다.

그럼 약속의 8시에 되서 택시가 기다리는 호텔 옆 찻집에 갔습니다.


택시

아침 8시전에 카페에 도착하면  아직 드라이버는 오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물 담배로 한가로이 보내고 있으니 드라이버가 왔습니다.

드라이버: 상당히 이르네요.

나: 8시 이니까, 서둘러서 나온거야.  하지만 아직 네가 없었기 때문에 시샤를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곧 출발하는 거야?

드라이버: 아직 이른거야. 천천히 하자.

카페 벽 시계를 봤더니 아직 7시였습니다.
도하에서 시계를 맞추고 있었는데 카이로에 와서 1시간 시차를 고치는 것을 잊어버렸습니다.

나: It's DOHA time!

드라이버: 이 시간부터 가면 충분한 시간이 있으니까, 다수르에 가는거야? 하지만 예정되어 있지 않았으니까, 추가로 50 이집트 파운드 필요 해요. 그래도 좋을까?

나: 그래, 좋아요.

드라이버: 그럼 먼저 멤피스, 다수르, 사카라에 가서, 오후에 기자에 가자. 물론 피라미드 안에 들어가는 것도 할 수 있어요.

나: 그럼, 그 부탁해요.


그리고 택시로 출발합니다.


멤피스 박물관

택시로 1시간 정도 걸려서 처음 도착한 것은 멤피스입니다. 이곳은 이집트  고 왕국 시대 첫 도시였던 곳이지만 지금은 박물관이 되었습니다.


람세스 2세 석상.


스핑크스.


그 외 많은 유적이 놓여져 있었습니다.


다슈르

다음으로 향한 곳은 다슈르입니다. 멤피스가 수도였던 시대에 쿠푸 왕의 아버지 스네훼루 (기원전 2613년 - 2589년)가 건설 한 두 개 피라미드가 있습니다.


빨간 피라미드입니다.
피라미드는 그 옛날 계단 형상으로 만들어져 있었습니다만, 이 것은 계단 형상이 아닌 최초의 피라미드 (정품 피라미드) 라는 것 같습니다.

※계단 형상 피라미드는 다음에 갔던 사카라에 있었습니다. 그리고 스네훼루 아이, 손자, 증손자들이 만든 것이 기자의 3대 피라미드가 됩니다.

이 피라미드는 중턱의 구멍에서 안에 들어갈 수 있었습니다.



안은 쪄있어 무척 더웠습니다.


이 것은 경사각이 도중에 변화하고 있는 굴절 피라미드입니다.


사카라 유적

사카라는 다른 유적과 같고, 멤피스가 수도였던 시대의 최대의 무덤 유적입니다.


가장 크게 눈길을 끄는 것이, 제제루 왕의 계단 피라미드입니다. 기원전 2650년경에 만들어진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석조 건물 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이 장례 신전과 함께, 제제루 왕의 장례 복합체라고 한다고 합니다.


피라미드 바로 옆의 유적입니다.
그리고 또한 차로 몇 분 이동하면 다른 유적이 있었습니다.



동영상도 찍었습니다.



벽화와 상형 문자 (히에로그리후)를 볼 수 있었습니다.


기자 3대 피라미드

시간은 오후가 되어서, 밥보다 먼저 피라미드에 가기로 했습니다.




사진은 파노라마 뷰 포인트에서 본 기자 3대 피라미드, 그리고 동영상은 쿠푸 왕의 피라미드입니다.

・왼쪽 피라미드가 쿠푸 왕의 피라미드로, 3개중 가장 큰 피라미드입니다. 쿠푸는 카프레 왕의 아버지입니다.

・중간의 정상 푸근에 화장 돌이 일부 남아있는 피라미드가 카프레 왕의 피라미드입니다. 카프레는 멘카우라 왕의 아버지입니다.

・오른쪽 피라미드가 가장 작은 멘카우라 왕의 피라미드입니다.

방금 다슈르로 본 계단 피라미드와 붉은 피라미드를 세운 스네훼루 (쿠푸 아버지)과 함게 친자 4대에 걸쳐서 이 대표적인 피라미드가 만들어졌습니다. 게다가 기원전 2500 년 전 일본은 아직 문자도 없는 죠몽 시대의 것. 대단합니다.

그리고 염원이었던 쿠푸 왕 피라미드 내부에도 들어갔습니다.


여기도 내부는 쪄서 더웠습니다. 안쪽은 가파른 비탈길이 있으며, 거기에는 나무 계단이 설치되어 있어서, 계단을 내려가거나 오르거나하면서 안쪽에 들어갔습니다. TV에서 본 지그재그로 바위가 쌓여서 세모꼴의 천장도 있었습니다. 회화는 본보지 않았지만, 가장 안쪽에 석관이 있었습니다.
이제 여기까지 이번 여행 목적의 대부분이 달성입니다.

그러나 여기에서도 공항 때 같이 이집트인에 얽히게되었습니다.
먼저 매표소에서 티켓을 산 후의 일 입니다만, 입구의 문에서 제 티켓을 마음대로 가지고 제 앞을 걸어갑니다. 그 후 택시 드라이버와 합류해서, 드라이버와 이 이집트 사람이 옥신각신 것 처럼 이야기하고 있었습니다.
그 때 쿠푸 왕의 피라미드에 들어갔습니다. 거기서도 계속 그 이집트인이 붇어 왔습니다.

그리고 택시로 돌아온 것입니다만 거기서 돈을 내라고. . .

저는 무시하고 했습니다만, 택시 드라이버와 그 이집트인은 격렬하게 고함을 치고 있었습니다. 아마, 가이드했다고, 말한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결국 택시 드라이버가 10 이집트 파운드을 지불하라고 말하기 때문에 어쩔 수없이 지불했습니다.

그 후도 또한 이집트인과 둘이서 걸어가게 되었습니다. 드라이버는 "이 녀석과 함께하고 와라, 하지만 20분내로 반드시 돌아와" 라는 것입니다.
이유를 알 수 없습니다. 저는 혼자 가고 싶다고 강하게 주장했습니다만, 이 이집트 사람과 같이 가라고 말했습니다.
다음에 어떻게 할지는 다시 돌아 오면 전달하기 때문에, 반드시 20분내로 돌아온다, 라고. . .


그런 낯선이 이집트 사람과 함께 피라미드옆을 걸어 안쪽으로 이동합니다.


헤테뿌헤레스 왕비의 무덤에 들어가서, 안에서 설명을 들었습니다.


그리고 공짜니까 말을 타자고 했습니다.
For free? (공짜 지요?)라고 확인하고, 말을 탔습니다.


말 위에서 사진입니다.

멀리 스핑크스가 보입니다. 피라미드 바로 옆에 세워져 있는지라고 생각 했습니다만, 그저 조금 떨어진 곳에 있는 군요.
저기까지 말으로 갈까? 라고 들었습니다.
그러나 이미 20분이 지났습니다.
스핑크스와 괜찮다, 이제 시간이 되었으니까 되돌리라고 해 돌아오기로 했습니다.

말에서 자력으로 내려 그 이집트인을 무시하고 택시에 돌아 왔습니다.
또한 드라이버와 이 이집트인은 말다툼을 했습니다. 그러나 이제는 모르겠습니다. 넌 공짜라고 말했다. 그래서 네가 말하는 것은 모르겠다 라고 상대하지 않았습니다.

택시에서 스핑크스 앞에 갔을 때, 드라이버는 부탁하니까 여기에서 사진을 조금 찍는 것만으로 용서를 구해와 부탁받아 버렸습니다.



KFC

늦게 되었지만 겨우 점심입니다.
이번 어떻게 해서든 먹고 싶었던 스핑크스 앞의 켄터키에서 점심입니다.


스핑크스가 보는 것, 그것은 켄터키입니다.
매우 맛있었습니다.

그리고 하루 관광은 종료했습니다. 호텔로 돌아 와서 휴식했습니다.


音と光のショー

そして夕方からまたそのドライバーと合流して、今度は夜のツアーです。
ピラミッド 音と光のショーを見に行きました。


3つのピラミッドとスフィンクスそしてスフィンクス横の石壁をライトアップしてのショーです。
内容としては光を楽しむというよりはピラミッドの解説、当時の歴史の説明をしてくれるというもの、話自体はそれ程おもしろいというほどではないかなぁといった感じでした。


写真は良いのを取ることができました。


夕食

最後夕食はタクシードライバーと一緒にエジプト料理を食べました。


ちょっとクセが強いです。
チキンはおいしかったんですがお昼とかぶってしまってあんま沢山食べれなかったのが残念でした。

翌日は国内線飛行機でアブシンベルを見に行きます。


エジプト旅行 4日目(5/1)アブシンベル~アスワンへ に続く

はじめから見る

댓글 없음:

댓글 쓰기